본문 바로가기

등산뉴스

11월 단풍이 아름다운 산행지 TOP10

11월에는 단풍이 아름다운 산행지가 많이 있습니다. 10개의 단풍 산행지 추천 목록입니다.

1.남한산성, 서울


남한산성은 서울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아름다운 산행지로, 11월에는 화려한 단풍으로 덮여있습니다. 특히 돌담길과 남한산성 윗길을 따라 걷면서 단풍을 감상할 수 있어요.


2.지리산, 전라남도


지리산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높은 산 중 하나로, 11월에는 황금빛 단풍으로 뒤덮입니다. 최고봉인 산성봉까지 오르면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3.오대산, 강원도


오대산은 강원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풍 명소 중 하나입니다. 특히 봄철엔 벚꽃으로 유명하지만 가을에도 황금빛 단풍이 매우 아름다워요.


4.설악산, 강원도


설악산은 한국의 대표적인 산 중 하나로, 11월에는 단풍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연못과 계곡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5.대둔산, 대전


대둔산은 대전 근처에 있는 단풍 명소로, 가을에는 황금빛 단풍으로 뒤덮입니다. 대둔산 정상에서의 경치는 환상적입니다.

6.도봉산, 서울


서울 도심에 위치한 도봉산은 11월에 아름다운 단풍으로 덮입니다. 도봉산 정상에서는 서울 시내를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7.가야산, 경상북도


가야산은 가을에는 화려한 단풍으로 유명하며, 고즈넉한 분위기와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8.대야산, 전라북도


대야산은 조용하고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곳이에요. 11월에는 다채로운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9.인왕산, 서울



서울 근교에 위치한 인왕산은 다양한 산책로와 아름다운 단풍 숲을 제공합니다. 시간이 제한된 여행객에게 이상적인 목적지입니다.


10.덕유산 경상북도



덕유산: 경상북도에 위치한 덕유산은 11월에 화려한 단풍으로 가득합니다. 다양한 하이킹 코스와 관광 명소가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각 산행지를 방문할 때에는 날씨와 기상 조건을 확인하고, 꼭 산행 준비물을 챙기세요. 그리고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하며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보세요!